재외동포청에서 2024년 04월 30일 오전 9시부터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 데이터통화(웹콜) 서비스를 시범 실시합니다.
당지에 계시는 국민 여러분께서는 별도의 국제통화료 부담 없이 데이터 통화(웹콜)를 통해 민원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해당 서비스는 아래의 경로들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1. 휴대폰
가. 인터넷 브라우저(Safari 등) 열기 -> https://webcall.g4k.go.kr 접속 -> 데이터 통화 또는 채팅상담 가능
나. 카카오톡 열기 -> '친구' 탭에서 '돋보기' 모양 클릭 후 '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' 검색 후 친구 추가 -> 카카오톡 채팅 상담 가능
다. 휴대폰 카메라 실행 후 아래의 QR코드에 갖다 대면(촬영 버튼 누르지 말고) 상단에 나타나는 홈페이지 접속
2. 컴퓨터
가. 재외동포 365 민원콜센터 무료 통화웹 https://webcall.g4k.go.kr 접속 -> 데이터 통화 또는 채팅상담 가능
나. 재외동포 365 민원포털 접속 http://www.g4k.go.kr 접속 -> 데이터통화(웹콜) 클릭 후 데이터 통화 또는 채팅상담 가능